오늘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search advisor를 이용항 자신의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를 연겨랗는 방법을 단계별로 소개해 드릴게요. 이렇게 함으로써 자신이 공들여 만들어 올린 포스팅의 노출을 네이버 쪽으로 넓혀주니 안 할 이유가 없겠죠?
1.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로그인
제일 먼저 하실 것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웹 사이트에 접속하는 일입니다. https://searchadvisor.naver.com/
바로 이곳인데요. 이곳으로 들어가셔서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시작하도록 합니다. 한개에 한 개 티스토리만 연결이 되니, 다른 티스토리를 연결할 때는 하나를 더 만들어 연결하시는 게 하나의 팁이 될 것 같아요.
2. 웹사이트 정보 입력
"시작하기"를 누르게 되면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이용동의"가 나오는데 여기에 약관 동의를 하시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된답니다.
3. 웹사이트 인증
입력이 완료되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가 자동으로 웹사이트를 인증하려고 할거예여. 이를 위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기 제공하는 지침에 따라 본인인증을 하면 된답니다. 일반적으로 메타태그를 통한 인증이나 HTML파일 업로드를 통한 인증을 하게 되는데, 간단한 "메타테그"인증으로 안내해 드리도록 할게요.
(1) 동의를 누르시고 다음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 "사이트 등록"이 뜨게 돼요. 이곳에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복사해서 넣으면
소유확인을 위한 화면이 뜬답니다. 여기서 "HTML태그"를 선택하시고 "meta name="으로 시작되는 저 부분을 복사해서 자신의 티스토리로 이동합니다.
(2)"꾸미기"- "스킨편집"으로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HTML이 표시되는 화면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 <head>라고 되어있는 바로 아랫칸에 커서를 가져다 대시고 "붙여 넣기"를 눌러 붙여주시면 됩니다.
(3)그리고 다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로 돌아와 "소유확인"을 누르시면 되죠.
4. 인증완료 및 설정
웹 사이트가 성공적으로 인증되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서 자동으로 확인될 거예요. 추가된 웹사이트가 오른쪽 사진처럼 목록에 표시될 거예요.
5. 포스팅 감시 설정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의 포스팅을 감시하고 싶다면 해당 웹사이트의 설정에서 포스팅 감시를 활성화할 수도 있어요. 이를 통해 특정 키워드나 포스팅 내용에 대한 모니터링도 수행할 수 있답니다.